보도자료

랭쿡의 보도자료 입니다.
글 정보
제  목 에버클, 신개념 스마트 가이드 시스템 탑재한 ‘랭쿡’ 출시
등록일 2018.08.27 조회수 1,282

10000610743_700.jpg

매년 결심하지만 갖가지 이유로 어학공부에 실패한 경험은 누구나 한 번은 있을 것이다. 글로벌 교육 그룹 에버클은 이 같은 어학 포기자들을 위한 1인칭 시점 어학학습 프로그램 ‘랭쿡’을 출시했다고 밝혔다.

에버클은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이 쉽고 재밌게 외국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, 원어민과 대화를 하는 듯한 1인칭 시점의 1분 영상을 제작했다. 짧은 러닝타임에 강의가 아닌 드라마 형식의 콘텐츠라 지루하지 않게 학습에 몰입할 수 있다.

특히 에버클은 영상으로 모든 학습이 가능한 인공지능형 ‘스마트 가이드 시스템’을 자체 개발해 랭쿡에 적용시켰다. 총 4단계로 이루어진 ‘스마트 가이드’ 시스템은 자막 없이 1분 영상을 보며 원어민의 상황과 표정, 행동으로 내용을 ‘스스로 유추’ 해보는 1

 

단계가 핵심이다. 이 단계에서 학습자들은 자기주도적으로 학습 내용을 터득할 수 있으며, 이는 강의로 듣는 내용보다 더욱 장기적으로 기억에 남게 된다. 1단계를 두 번 반복한 뒤, 2단계에서 자막이 나오는 영상으로 내용을 확인한다. 3단계에서는 자막에서 모르는 단어를 눌러 뜻을 확인하고, 퀴즈를 통해 단어를 잘 학습했는지 테스트한다. 마지막 4단계에서는 원어민을 따라 문장을 녹음하고, 제대로 녹음했는지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.

또한 랭쿡은 출시 이벤트로 4개월 이상 코스를 신청한 학습자에게 추첨을 통해 AI 스피커, 또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증정하고 있으며, 온 가족(4인 기준)이 랭쿡의 모든 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는 ‘온가족 패키지’도 마련했다. 이밖에도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영화 티켓 등의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, 다양한 학습정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.

랭쿡은 현재 영어와 중국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고 앞으로 일본어와 베트남어까지 언어를 확대할 계획이며, 주니어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. 랭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C 및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. 

 

출처: SBS CNBC 

http://sbscnbc.sbs.co.kr/read.jsp?pmArticleId=10000912942

글 정보
이전글 에버클, 새로운 개념의 어학 프로그램 ‘랭쿡’ 출시
다음글 다음글 없습니다.